중앙행정 list

즐거운 축제, 안전사고 조심하세요

행안부, 축제 주간 안전사고 예보 발령

작성일 : 2018-10-11 15:08 작성자 : 송주헌 (mars143@klan.kr)

<광주충장축제>

 

가을을 맞아 다양한 축제가 개최되면서 안전사고 위험이 커짐에 따라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통계에 따르면 한해 전국적으로 850여건의 축제가 열리는데 그중 217건(24%)이 10월에 열린다. 그 중 방문객 수가 10만 명 이상인 축제는 78개, 100만 명 이상 참여하는 축제도 7개나 된다.

 

이처럼 각종 축제가 10월에 집중되면서 행정안전부는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를 안전사고 예방 기간으로 설정, 주의를 당부했다.

 

행안부는 많은 사람이 모이는 축제나 행사일수록 사소한 부주의가 큰 사고로 이어지기 마련이며 특히 공연장 주변은 관람객들로 혼잡하여 안전사고가 빈번하다며 기본질서와 안전수칙 준수를 주문했다.

 

다음은 축제 안전을 위한 당부사항이다.

 

▲공연이나 체험 등 행사 참여시는 차례대로 순서를 기다리며, 관람석 이외의 높은 곳에 올라가거나 안전선 밖으로 다니지 않는다.

 

▲야간 축제에 참여할 때는 폭죽 등의 위험물 사용을 금하고, 천막을 고정하는 끈 등에 넘어지지 않도록 발밑을 조심한다.

 

▲화재 등의 위급상황 발생시 당황하지 말고 안전요원의 안내에 따라 침착하게 대피한다.

 

지만석 행안부 예방안전과장은 “축제에 참여하는 관람객들이 기본질서와 안전수칙을 잘 지키고 위험한 행동은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

 

 

<사진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