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라이프 list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 도움반 견학프로그램 운영

초·중·고 특수학급 대상 영상스튜디오 체험

작성일 : 2018-04-12 11:10 작성자 : 최규온 (selly0810@hanmail.net)

 

경기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는 개관 1주년을 맞아 의정부지역 초.중·고 도움반(특수학급) 학생들의 견학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움반은 장애아와 비장애아가의 통합교육을 통해 장애아의 사회적응력을 신장시키며 인격적·정서적 안정을 이루고 직업적 성취를 이루도록 구성된 학급이다.

 

견학프로그램은 영상 스튜디오 견학, 라디오 스튜디오 견학으로 구성돼 매주 수요일 오전 운영된다.

 

영상스튜디오에서는 기존 뉴스에서 사용되는 크로마키 장비를 활용한 기상캐스터 체험이다. 참여 학생이 직접 기상캐스터가 되어 본인의 모습을 대형 TV로 보는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다.

 

라디오스튜디오는 견학에 대한 소감을 말하는 미니팟캐스트 체험이다. 팟캐스트 녹음 파일은 견학 종료 후 기념품과 함께 증정될 예정이다. 증정 된 녹음파일을 통해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도움반 학생들이 본인의 목소리를 비롯해 함께 녹음하는 친구의 목소리를 들으며 타인과 대화하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고, 보다 나은 대화습관을 기를 수 있는 자료로 사용 될 수 있다.

 

이번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 도움반 견학 프로그램은 의정부 관내 초·중·고 학교만을 대상으로 한다. 견학 인원은 1회 20명으로 제한 되어있으며, 비용은 무료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