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라이프 list

군산대 박물관 갤러리 '잇-다', 지역과 대학을 잇는다

갤러리 '잇-다', 대학 황룡문화관 2층에 마련

작성일 : 2021-01-19 16:46 작성자 : 김양근 (klan@daum.net)

 

군산대학교 박물관은 18일 국립대학 육성사업 ‘지역 속으로 한 걸음 더 박물관 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박물관 갤러리 ‘잇_다’를 교내 황룡문화관 2층에 마련했다.

 

박물관 갤러리 ‘잇_다’는 군산대학교의 슬로건인 ‘사람으로 세상을 잇다’에서 모티브를 얻어 문화와 예술로 사람과 사람, 대학과 지역을 잇는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박물관 갤러리 ‘잇_다’ 개관을 통해 군산대학교 황룡문화관은 박물관 상설전시실, 군산의 기억실, 학교 역사실 등 군산의 역사와 문화에서 예술까지를 아우르는 4개의 전시공간을 갖추고,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중심 역할을 하게 됐다.

 

박물관 갤러리 ‘잇_다’는 대학 구성원과 지역사회의 전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열린 문화공간으로 운영된다.

 

면적 230㎡, 천정 높이 3,4m로 무빙월을 갖추고 있어, 다양한 전시 연출이 가능하다.

 

현재 갤러리에서는 기획 전시회 ‘군산대학교 사진공모전 수장작과 함께 합니다’가 열리고 있다. 전시 기간은 2월 20일까지이고, 2018년부터 2020년까지의 역대 수상작 및 올해 수상작 32점을 전시 중이다.

 

군산대학교에서는 매년 ‘지역과 함께 하는 사진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으며, 2020년에는 제8회 공모전을 개최했다.

 

군산대학교 박물관은 관람 시간 내 발열 체크 확인 및 안내요원을 배치하고,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을 최우선으로 운영하고 있다. 평일(월~금)에는 10시~17시까지 관람이 가능하고,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사전예약제로 진행한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