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라이프 list

계룡시, 세계軍문화엑스포 홍보 위한 포토존 조성

종합문화체육단지에 육해공 3軍 캐릭터 활용해 조성

작성일 : 2021-01-04 17:05 작성자 : 정선용 (klan@daum.net)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2021 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이하 엑스포) 홍보를 위해 엄사면 유동리에 위치한 종합문화체육단지에 육·해·공 3軍 캐릭터를 활용한 포토존을 조성했다.

 

이번 포토존은 軍을 상징하는 캐릭터를 재미있고 친근감 있게 표현해 체육단지를 방문하는 시민 누구나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음과 동시에 엑스포를 홍보할 수 있도록 설치됐으며, 시는 향후 야간에도 촬영이 가능하도록 조형물 주변 조명 설치를 검토할 예정이다.

 

포토존을 이용한 한 시민은 “軍 캐릭터가 귀엽고 앙증맞아 아이들과 함께 사진 찍기도 좋고 주변에 편하게 쉴 수 있는 쉼터 공간이 많아 여가시간 활용에 좋다”고 전했다.

 

공공시설사업소 관계자는 “포토존 조성이 올해 10월에 개최되는 세계軍문화엑스포 홍보와 더불어 즐길거리, 볼거리를 제공함으로써 시민분들께 쉼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코로나로 힘든 시기에 시민분들게 작은게 위안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그간 종합문화체육단지를 공연, 체육과 더불어 시민 휴식 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조롱박터널 △야간 조명등 설치 △트릭아트 포토존 및 체육공원 둘레길을 시민 산책로로 조성하는 등의 사업을 추진해 왔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