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라이프 list

군산 시간여행 축제, 온택트로 열린다

군산시, 9일~18일 온택트 축제 관광여행주간 운영

작성일 : 2020-10-06 09:43 작성자 : 김양근 (klan@daum.net)

 

근대역사와 만날 수 있는 군산의 ‘2020년 시간여행 축제’가 코로나19 여파로 올해는 비대면 온택트로 열린다.

 

군산시는 오는 9일부터 18일까지 ‘2020 온택트 군산시간여행 축제관광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관광주간은‘「리멤버 그리고 비긴 어게인(Remember & Begin Again)’이라는 주제로 지나간 군산시간여행축제를 돌아보고, 오는 2021년 축제를 기약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는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위해 취소된 제8회 군산시간여행축제를 대신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작은 이벤트이다.

 

온라인으로 만날 수 있는 프로그램은 리멤버 군산시간여행축제 추억사진 이벤트, 2021 축제 슬로건 공모전, 랜선 군산항 밤부두 콩쿠르와 군산시간여행축제 추억영상모음 등이다.

 

리멤버 군산시간여행축제 추억사진 이벤트는 1회부터 7회까지 군산시간여행축제를 방문했던 사람들의 추억을 사진으로 되짚어보는 이벤트로 선착순 500명에게는 코로나 안전꾸러미를 제공한다.

 

기존에 시간여행축제를 찾지 않았더라도 올해 축제관광주간 전시장을 방문한 인증사진으로 응모가 가능하다.

 

또 2021 축제 슬로건 공모전은 톡톡 튀는 문구로 아이디어를 뽐낼 수 있는 이벤트로 심사와 추첨을 통해 군산사랑상품권, 시간여행 기념품 등을 제공하며, 랜선 군산항 밤부두 콩쿠르는 군산시간여행축제의 대표 경연 프로그램으로 예선, 본선이 모두 온라인으로 이뤄진다.

 

본선은 축제관광주간 전야제로 라이브 중계가 이뤄지며, 추후 축제관광주간 기간 동안 군산시간여행축제 홍보영상 등과 같이 시간여행축제 홈페이지에서 계속 볼 수 있다.

 

또한, 근대역사를 주제로 하는 군산시간여행축제는 축제관광주간동안 월명동 시간여행마을 일대에서 우리나라 국가등록문화재 태극기를 선보인다.

 

올해는 안중근 의사 서거 110주년으로 ‘안중근 의사 그리고 태극기’라는 주제로 안중근 의사의 태극기를 포함해 20여종의 근대 태극기를 통해 시간여행축제의 저항 정신을 엿볼 수 있다.

 

군산내항 푸드트레일러존에서는 1회부터 7회까지의 시간여행축제의 역사를 기차 형식으로 표현한 ‘리멤버 시간여행축제 히스토리 기차’전시를, 구시청광장에서는 영화의 도시 군산을 주제로 군산에서 촬영했던 영화들을 포토존 형태로 만나볼 수 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