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라이프 list

포항, 올해 첫 전국해양스포츠전 열린다

6월 7~9일, 전국수상오토바이 등 4개 대회 동시 개최

작성일 : 2019-02-11 16:52 작성자 : 전예은 (lovely1718@klan.kr)

 

경북 포항시가 청년 푸드 버스킹과 함께 올해 처음으로 전국해양스포츠전을 열기로 했다.

 

시는 시승격 70년을 기념해 오는 6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 동안 시 자체적으로 해양스포츠대회 일정을 통합, 지역경제와 해양레저 관광을 활성화시킬 방침이라고 1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선수 등 2000여명의 참가자가 전국수상오토바이 대회, 영일만요트 대회, 전국 동호인 딩기요트 대회, 전국 감성돔낚시 대회 등 4개 종목에서 열전을 펼치게 된다.

 

 

특히 스포츠대회와 함께 청년 푸드 버스킹 경연을 진행, 예비 셰프들이 준비한 길거리 음식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밖에도 먹거리 체험과 요트 맛보기, 수상오토바이 체험, 심폐소생술 등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 행사가 준비돼 영일대해수욕장을 장식할 예정이다.

 

시는 부서 협업을 통해 공동 주최하는 종합 해양레저스포츠대회가 경제와 관광의 시너지 효과를 누려 미래 신성장 동력인 해양관광 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미래의 먹거리이자 블루오션인 바다를 통해 지속 가능하고 희망적인 가치를 창출, 지역 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겠다”고 말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