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라이프 list

생태전문가와 함께 생물탐사 이야기 떠나보자!

울산시, 오는 21일부터 2일간 태화강 일원서 ‘2018 울산 BioBlitz’ 개최

작성일 : 2018-07-05 09:48 작성자 : 박종수 (bellpcs#hanmail.net)

 

울산 태화강 일원에 서식하는 다양한 생물들을 생태전문가와 함께 만날 수 있는 ‘2018 울산 BioBlitz(바이오블리츠·생물다양성탐사)’ 행사가 펼쳐진다.

 

울산시는 2018 울산 BioBlitz가 태화강생태관광협의회 주관으로 오는 21일부터 1박 2일간 태화강 일원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생태전문가와 함께하는 Walk(생물탐사) 및 Talk(생물이야기)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다양한 생물다양성 이벤트를 경험할 수 있는 홍보부스도 마련된다.

 

올해 4회째 열리는 2018 울산 바이오블리츠는 생물분야 전문가들과 일반인, 학생들이 함께 모여 24시간 동안 태화강 일원에 서식하는 어류, 식물류, 곤충류, 조류, 버섯류 등 생물종을 찾아 기록하고 목록으로 만드는 과학 참여 및 탐사 활동이다.

 

울산시는 지난 2015년 전국 26대 생태관광지역으로 지정된 울산 태화강을 널리 알리고 도심 내 생물다양성 보전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확대를 위해 BioBlitz 코리아를 태화강에서 개최했다.

 

지난해부터는 울산지역 생물분야 전문가들을 섭외해 ‘울산 BioBlitz’ 라는 주제로 자체 행사를 개최해 왔다.

 

이번 2018 울산 BioBlitz 행사에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16일까지 태화강생태관광협의회 누리집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되며, 참가자에게는 도시락, 탐사수첩, 티셔츠 등이 제공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태화강 주변 다양한 생물의 보전 및 중요성에 대한 인식 확산과 함께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생물의 소중함과 자연환경 보전 의식을 일깨워주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