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라이프 list

가족과 함께 습지의 가치를 체험하세요

오는 11일부터 3일동안 을숙도, 낙동강하구에코센터 등서 2018 습지체험행사 열려

작성일 : 2018-05-09 08:33 작성자 : 박종수 (bellpcs@hanmail.net)

“가족들과 함께 낙동강유역 습지를 체험하세요”

 

습지의 가치와 중요성을 체험할 수 있는 2018 습지체험행사가 오는 11일부터 3일동안 낙동강하구에코센터와 을숙도 등지에서 펼쳐진다.

 

2018 습지체험 행사가 개최되는 낙동강하구는 바다와 민물이 만나는 기수지역으로 다양한 생물이 서식하는 생태계의 보고이자 세계적인 철새도래지로 이번 행사에는 방문객이 낙동강하구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느끼고 생태를 체험할 수 있도록 평소 출입이 제한된 습지지역을 개방한다.

 

특히, 부산시 대표 생태지역인 을숙도는 과거 분뇨처리장, 쓰레기매립장, 준설토적치장 등으로 훼손된 환경을 습지로 복원해 지난 2013년 12월 환경부로부터 생태관광 지역으로 지정됐다.

 

이번 습지체험행사에는 다양한 생태체험 프로그램뿐 만 아니라 생태관광지역을 소개하는 기획전시, 어린이 환경 사생대회, 체험부스, 나비생태관 및 수서곤충 전시 등 다채로운 체험거리 및 볼거리를 제공하며, 에코투어 거위의 꿈과 공동으로 1박 2일로 진행되는 낙동강하구 1백리길 에코트레킹도 진행된다.

 

대다수 체험 프로그램은 낙동강하구에코센터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이 필수이며, 프로그램 특성에 따라 일부는 초등학생 이상부터 참여할 수 있다.

 

낙동강하구에코센터 관계자는 “평소에 접근이 쉽지 않은 을숙도 습지지역을 개방하고 다양한 체험행사와 볼거리를 준비한 만큼 많은 시민이 참여해 자연의 중요성을 느끼고 교감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