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라이프 list

경남수산인 한마음대회 '성황'

지난 21일 하동 공설운동장서...해양사고 예방 결의, 화합의 장 계기

작성일 : 2018-04-23 14:25 작성자 : 박종수 (bellpcs@hanmail.net)

 

깨끗한 바다, 풍요로운 어장, 신바람 나는 경남 수산인!

 

제7회 수산인의 날 기념 경남 수산인 한마음대회가 지난 21일 경남 하동군 공설운동장에서 펼쳐졌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은 이번 ‘경남수산인 한마음대회’에는 한경호 지사 권한대행, 김임권 수협중앙회장을 비롯해 수산인, 수협 임직원, 도 및 시군 관계자 등 2천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개최됐다.

 

이날 기념식은 풍물놀이패 등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기념식과 더불어 수산인의 화합과 소통을 위한 체육대회 및 화합행사가 펼쳐졌으며, 지역 농수산물 전시·홍보 및 수산인 안전조업 홍보, 수협보험 홍보 등의 다양한 부대행사도 펼쳐졌다.

 

한경호 도지사 권한대행은 “최근 패류독소로 인해 어업인들의 생산활동이 제한되는 등 피해가 발생하고 있는데, 이번 행사가 도내 수산인들의 사기를 높이고 정보를 교환하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오늘 진행한 다양한 어선사고 예방활동이 향후 어업인 안전의식 고취 등에도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수산업 발전과 수산인 지원에 기여한 수산인 및 수산관계자들이 해양수산부장관 표창 3명, 경상남도지사 표창 9명, 수협중앙회장 표창 21명 등 33명의 수산인 및 수산관계자들이 표창을 수상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