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라이프 list

K-POP 이어 K-FISH 중국 상륙, 한류 일으키나

해수부, 상해에서 수산물 수출브랜드 K-FISH 출시행사

작성일 : 2017-12-20 13:43 작성자 : 김경모 (kimkm@klan.kr)

 

해양수산부가 우리 수산물의 해외 인지도를 높이고 수출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20일 중국 상해에서 ‘케이 피시(K-FISH) 브랜드 출시행사’를 개최했다.

 

해수부는 이날 행사에서 현지 언론매체와 마케팅 관계자들을 초청해 케이 피시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하는 설명회 및 기자간담회를 진행하고 행사 이후 한국의 수출업체와 상해 현지 유통업체를 연계한 수출상담회도 가졌다.

 

아울러 이번 행사의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24일까지 이어지는 행사 기간 동안 상해 월마트(Wal-Mart) 상남점과 고흥분점에 김, 굴, 해삼 등 케이 피시 상품 4개 품목을 입점시키고 판촉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해수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중국 소비자들에게 우리 수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는 한편 케이 피시가 수산물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잡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신선식품, 냉동식품, 가공식품 등 다양한 케이 피시 제품을 개발해 중국 소비자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최근 사드 배치 등 외교문제로 얼어붙었던 한·중 관계에 해빙기가 다시 도래하는 것 아니냐는 전망이 나오는 가운데 진행된 이번 행사가 향후 우리 수산물 수출의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사진출처: K-FISH>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