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라이프 list

광주시, 일본서 ‘광주관광 체험’으로 관광객유치

19일 도쿄, 김치담그기 등 관광체험 행사

작성일 : 2017-11-17 17:14 작성자 : 홍재희 (obliviate@klan.kr)

 

광주광역시는 우리의 전통문화를 알리고 일본시장을 공략키 위해 나선다.

 

광주시는 오는 19일 (사)광주관광컨벤션뷰로와 함께 일본 도쿄 현지에서 ‘광주관광 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김치만들기’, ‘옛책만들기’, ‘유생복입어보기’ 체험이 진행되며 한국문화체험단과 현지 파워블로거, 여행사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여한다.

 

광주시는 ‘김치만들기’ 체험을 주 행사로 내세워 맛의 고장으로서 광주의 이미지를 각인시키고 한국의 전통김장문화를 일본에 알리는데 주력한다.

 

이와 함께 ‘홍콩트레블마트’에서 화제가 된 ‘옛책 만들기’ 체험행사도 마련해 일본에서도 인기몰이 한다는 계획이다.

 

‘광주관광 체험’ 행사에서 만든 김치는 현지 한인들과 복지시설 등에 보내 한국의 정과 관심을 유도할 예정이다.

 

행사장에 상담테이블도 마련해 현지 여행사들과 관광상품 개발을 위한 상담회도 개최한다.

 

김용승 광주시 관광진흥과장은 “그동안 중국에 의존해온 해외관광객 시장을 다변화하기 위해 일본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우리 전통문화를 알리기 위해 이번 현지 체험행사를 마련했다”며 “일본뿐만 아니라 동남아 등 해외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