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라이프 list

“꺼먹지·게국지 충남 향토음식 맛 보세요”

16~17일 도 농업기술원서 음식관광자원 홍보전

작성일 : 2017-11-15 17:44 작성자 : 김초혜 (klan@hanmail.net)

 

꺼먹지를 아십니까?

 

2014년 프란체스카 교황 방한 시 꺼먹지로 만든 비빔밥과 정식이 제공되어 세계의 많은 사람에게 인기를 얻었던 음식이다. 꺼먹지는 우리들이 흔히 먹는 시레기와 비슷한 음식으로 무청을 소금과 고추씨에 담가 절여 낸 후 요리해서 먹는 방식이다.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 기술원 행사장에서 충남의 향토음식을 소개하는 음식관광자원 홍보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홍보전은 지난 2012년부터 추진해 온 외식산업모델개발 사업의 성과를 알리기 위한 것으로, 충남 향토음식 자원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이를 관광자원화 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식산업모델개발 사업은 지역의 대표성을 지닌 향토음식을 발굴해 기존 외식업체에 기술이전함으로써 외식산업과 지역농업의 연계성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이번 행사가 열리는 도 농업기술원 행사장에서는 △당진 버그내순례길향토밥상의 꺼먹지 정식 △서산 마늘각시의 6쪽마늘 한정식 △태안 꽃드래의 게국지 정식이 냉정한 평가를 기다린다.

 

또 △아산 온궁수라의 온천後한상차림 △홍성 문무예찬의 문무예찬 정식 △예산 슬로우리의 홍어맛김치 한상차림 △보령 맛이슈의 방풍바지락 큰상 △부여 연잎담의 서동밥상도 선을 보일 계획이다.

 

이번 홍보전에서는 전시는 물론, 각 브랜드별 대표 향토음식을 직접 맛보고 즐길 수 있는 시식의 기회를 제공, 충남 향토음식에 대한 큰 호응이 기대된다.

 

도 농업기술원 김슬기 지도사는 “충남의 향토음식을 입으로 눈으로 느낄 수 있는 이번 홍보전을 통해 그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나아가 관광자원으로서의 역할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될 것“이라며 도민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