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라이프 list

‘도·농 한마음 대축제’ 인천시 농업인의 날 행사 개최

전시·체험·홍보·판매 등 도시민과 한마음

작성일 : 2017-11-03 13:03 작성자 : 최규온 (selly0810@hanmail.net)

 

인천광역시는 3일 인천문화예술회관 광장에서 제22회 농업인의 날을 맞아 기념식과 도농 한마음 대축제 행사를 가졌다.

 

그간 농업인의 날 행사는 인천교통원수원에서 기념식 위주로 실시해 왔다. 올해는 ‘도시민과 농업인이 함께 하는 대축제’행사로 확대해 의미를 더했다.

 

도시민과 농업인이 상생 협력을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인천농업인단체연합회 주관으로 유정복 인천시장을 비롯한 제갈원영 시의회 의장, 농업인 등 1100여명이 참석했다.

 

이틀 동안 열린 대축제는 축하공연, 노래자랑, 농산물 전시·홍보·판매, 농업·농촌 체험관 등 볼거리, 즐길거리, 살거리 등 다양한 행사로 채워졌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올해는 가뭄과 수해로 큰 어려움을 겪었지만 농업인 여러분이 슬기롭게 시련을 딛고 일어나 값진 농특산물을 수확해 낸 인천농업인의 저력을 보여준 한해였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기념식 후에는 농업인단체와 함께 오찬 간담회를 통해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농업인의 날’은 매년 11월 11일로 농업이 국민경제의 근간임을 국민들에게 인식시키고 농업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높이기 위해 1996년부터 정부 공식 기념일로 지정됐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