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나눔 list 케이랜 전북 list

전주비전대학교, 지적토목학과 사회복지시설 '재능기부' 펼쳐

지난 6일부터 오는 10월까지 정읍애육원 아동 대상, 미래신산업 소중한 기회

작성일 : 2019-08-16 16:55 작성자 : 김복산 (klan@daum.net)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홍순직) 지적토목학과는 정읍애육원 어린이를 대상으로 16일, 드론교육 재능기부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한국과학교육단체총연합회에서 보육 및 아동 복지시설 등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4차산업혁명시대에 필요한 과학기술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일환으로 진행됐다.

 

6일부터 시작된 이번 교육은 10월까지 총 5회에 걸쳐 드론을 활용한 직업 찾기, 드론 조종, 영상촬영 및 영상제작까지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애육원 어린이들은 직접 드론을 조종하고 영상을 촬영하면서, 미래 신산업에 대한 꿈을 갖는 소중한 기회가 되고 있다.

 

지적토목학과 재학생들과 함께 드론 교육을 지도하고 있는 이근상 교수는 “저희 학과는 국토교통부의 공간정보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에 선정되어 학생들이 드론, 3D프린팅, 공간정보 등 다양한 신기술을 배우고 있다"고 말했다.

 

이 교수는 또 "이번 애육원 어린이들에게 드론 재능기부 교육을 하게 되어 의미있는 시간이 되고 있으며 이러한 미래 신산업 분야에 대한 사회적 가치실현 활동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길 희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주비전대 지적토목학과는 2019년에 지적직공무원 19명, 한국국토정보공사 등 공기업에 7명 합격 등 전라북도 토지정보 및 지적 분야에서 명실상부한 공무원・공기업 사관학과로 거듭나고 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