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나눔 list 케이랜 강원 list

동해, 홀몸 어르신 30가구에 밑반찬 전달

발한동 주민센터‧지역사회보장협 꾸준한 어르신 사랑

작성일 : 2018-07-24 14:41 작성자 : 전예은 (lovely1718@klan.kr)

 

강원 동해시 발한동 행정복지센터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최근 독거 어르신과 중중 장애인 30가구에 직접 만든 깻잎김치, 오이지무침 등 밑반찬을 전달해 훈훈함을 주고 있다.

 

발한동 주민센터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요즘처럼 무더위로 입맛이 없을 시기에 자가 조리가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입맛 돋는 반찬을 준비해 나눴다고 24일 밝혔다.

 

또한 어르신들의 건강상태를 비롯해 냉방기 가동 여부, 음식물 보관 상태, 주거지 위생 상태 등 무더위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요소들을 점검했다.

 

이들은 영양 결핍에 노출되기 쉬운 독거 어르신과 취약계층의 건강을 위해 2017년 2월부터 매월 첫째, 셋째 주 월 2회씩 반찬 나눔을 진행해 현재까지 500여가구를 지원했다.

 

이와 함께 외식이 어려운 독거 어르신을 대상으로 월 1회씩 행복한 점심 나들이를 지원, 현재 10회에 걸쳐 약 100여명의 어르신들이 외식 서비스 혜택을 누렸다.

 

정의출 발한동장은 “발한동 주민들의 지역사회를 생각하는 마음이 건강하고 행복한 도시로 만드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며 “찜통 더위에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