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피플 list

서거석 전 전북대총장, 세계잼버리 정부지원위원회 위원 위촉

서 전 총장 "지구촌 청소년, 새만금서 꿈 펼치도록 앞장"

작성일 : 2021-04-20 16:24 작성자 : 김양근 (klan@daum.net)

 

서거석 전 전북대 총장(더불어교육혁신포럼 이사장)이 세계잼버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정부지원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게 됐다.

 

서 전 총장은 지난 4월 초 ‘문재인 정부 2023 새만금 세계잼버리 정부지원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됐으며. 임기는 오는 2024년 4월까지 3년이다.

 

새만금 세계잼버리대회는 2023년 8월 1일부터 12일까지 새만금 일원에서 ‘Draw your Dream ! (너의 꿈을 펼쳐라)’를 주제로 펼쳐지며, 170여 개국에서 5만여 명의 세계 청소년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정부지원위원회는 세계잼버리 준비와 개최에 대한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인사를 위촉하게 된다.

 

서 전 총장의 경우 전북대 총장을 연임으로 활동하면서 두각을 보였던 행정·국제 분야의 전문성을 인정받아 발탁된 것으로 알려졌다.

 

서 전 총장은 이에 따라 오는 2023년 열리는 지구촌 최대 규모의 청소년 축제인 새만금 세계잼버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사업계획에서부터 재원, 시설 설치·이용 및 사후 활용 등 전반에 걸친 행사 준비에 참여하게 된다.

 

서 전 총장은 “세계잼버리는 지구촌 청소년들이 국가, 민족, 종교, 언어 등을 초월해 코로나19로 인한 지구촌의 위기를 지혜롭게 극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미래의 주인공인 세계 청소년들이 미래의 중심이 될 새만금에서 꿈을 키우고 펼쳐나갈 수 있는 용기를 얻도록 잼버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 전 총장은 국립대에서는 매우 드물게 직선 연임 총장에 선출됐으며, 전북대가 전국 대학 혁신의 모델로 인정받아 전국 국·사립대 총장 협의회 회장으로 추대돼 활동했었다.현재는 더불어교육혁신포럼의 이사장을 맡고 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