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피플 list

박형철 이사장, ‘균형발전위 지역혁신가’에 선정

개발 캐릭터 소상공인에 무료공유, 골목상권 활성화 기여

작성일 : 2020-08-27 09:37 작성자 : 김양근 (klan@daum.net)

 

골목상권 활성화에 기여한 박형철 군산문화협동조합 로컬아이 이사장(47)이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의 제3기 지역혁신가에 선정됐다.

 

국가균형발전위원회는 문화·예술, 마을·환경, 산업·일자리, 교육·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이고 창의적 아이디어를 실천해 지역의 변화를 이끈 후보자들을 서면평가와 심사위원회 평가 등을 거쳐 지역혁신가로 선정한다.

 

박형철 이사장은 시민들과 협동조합을 구성해 ‘먹방이와 친구들’이라는 지역캐릭터를 자체 개발하고, 이를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무료로 제공해 공유경제 실천과 골목상권 활성화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또한 지역 농산물을 재료로 한 먹거리 개발, 군산의 관광과 역사를 소재로 한 뮤직비디오와 애니메이션 제작, AR 군산스탬프투어 앱 등 지역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군산관광의 새로운 길을 열어 나간 점도 눈길을 끌었다.

 

이밖에 군산대학교와 협업해 군산세관 내 폐창고를 문화예술플랫폼으로 재구성하고 인문학 콘서트 등 다채로운 무료 행사를 시민들에게 제공하며 지역의 문화예술 활성화를 이끈 점도 주목을 받았다.

 

박형철 이사장은 “진정한 지역혁신은 지역에 거주하는 시민들의 능동적인 참여를 통해 만들어 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먹방이의 시작이 지역을 사랑하는 시민들의 마음에서 출발했던 것을 잊지 않고 앞으로도 군산을 널리 알리고 이를 통해 만들어진 일자리와 이익을 군산 시민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