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피플 list

[사이다] 끼 많은 제자들에게 한복 가르치며 행복합니다

'한스타일한복전문가'과정 강의하는 김성숙 디자이너

작성일 : 2017-09-01 09:39 작성자 : 김호돈 (hawthorn01@klan.kr)




 

댕기꼭지 대표, 김성숙 한복 디자이너는 스스로를 ‘한복을 너무너무 사랑하는, 멋진 한복 선생님이 되고자 하는 한복 전문가’로 소개한다.

 

스포츠건, 학문이건, 기술이건 간에 최고의 실력을 가진 사람이 항상 최고의 스승이 되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김성숙 대표는 한복을 만드는 일 뿐만 아니라 가르치는 일에도 자신이 있다고 말한다. 그것이 김성숙 대표가 김제에 있는 자신의 한복점에 들어오는 주문을 소화할 시간이 빠듯함에도 전주 여성회관과 전주 여성인력개발센터로 출퇴근하며 한복 후배를 키우는 일에 열을 올리는 이유다.

 

입에 침이 마르도록 자신의 제자들의 열정을 칭찬한 김성숙 대표는 끼가 넘치는 그의 제자들이 생각지도 못한 아이디어로 새로운 디자인을 보여줄 때마다 긴장이 되고 흥분이 된다고 한다.

 

전주 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그가 진행하는 ‘한스타일 한복 전문가’ 과정을 마치고 나면 일부는 외부 지역의 한복업체에 취업하기도 하고, 일부는 창업을 하기도 한단다. 김성숙 대표는 자신이 가르친 한복 디자이너들이 우리 사회에서 한복의 발전에 꾸준히 기여하는 든든한 인력이 되어줄 거라는 사실이 뿌듯하다고 보람 있다고 한다.

 

김성숙 대표는 지자체에서 사람들이 한복을 입어보고 체험해볼 축제나 행사를 많이 열어주었으면 좋겠다며, 우리 문화에 많은 관심을 갖고 지원을 해줄 것을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앞으로 한복 아카데미를 열어서 한복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쉽고 다양하게 가르치는 것이 꿈이라고 한다.

 

이제 그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