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의회 list

익산시의회 복지정책연구회,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방안 모색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작성일 : 2021-09-08 10:05 작성자 : 김양근 (klan@daum.net)

 

익산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복지정책연구회가 지난 7일 통합전수교육관에서 ‘익산시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연구’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는 익산시의 출산현황과 민간산후조리원 실태를 파악하여 익산시 공공산후조리원의 타당성과 운영에 대한 기본구상을 위해 지난 7월부터 추진하고 있다.

 

이날 중간보고회에는 김진규 의원을 비롯한 연구단체 의원들과 관계 부서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북경제연구원 오영택 부원장이 연구용역 추진 과정을 설명하고 이어서 참석한 의원들과 함께 용역 추진 방향과 보완점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지역 내 종합병원, 보건대학, 한방병원 등 익산시가 보유하고 있는 풍부한 인적자원과 시설을 익산시 공공산후조리원과 연계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하자는 데 입을 모았다.

 

김진규 대표의원은 “오늘 연구 활동 중간 보고회를 통해 익산시 공공산후조리원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익산시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연구용역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의회 복지정책연구회는 김진규 대표의원을 비롯하여 김용균, 소병홍, 최종오, 신동해, 이순주, 한동연 의원으로 결성되었으며, 연구 성과는 향후 익산시 출산정책방향을 제시하기 위한 정책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