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의회 list

장수군의회, 제323회 임시회 개회

의원발의 조례안 등 부의안건 8건 처리

작성일 : 2021-04-07 12:15 작성자 : 김양근 (klan@daum.net)

 

장수군의회(의장 김용문)는 7일 하루일정으로 제323회 임시회를 개회, 2021년 1·2차 수시분 공유재산 계획안 등을 의결했다.

 

김용문 의장은 개회사에서 “현재까지 코로나19 지역 내 감염이 발생하지 않은 2개 지자체 중 우리 장수군이 포함된 것에 대해 군민과 공직자에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이어 “곧 시작되는 75세 이상 어르신 백신 접종에도 적극적으로 협조해 달라”고 당부한 뒤 “봄철 산불예방과 농자재 적기 공급 및 농업기반 시설 정비 등을 통해 영농준비에도 만전을 기해줄 것”을 강조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장정복 의원이 발의한 ‘장수군 보조금 지원 표지판 설치에 관한 조례안’, ‘장수군 의안의 비용추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한국희 의원이 발의한‘장수군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등 의원 발의 조례안 3건을 비롯해 8건의 의안을 처리했다.

 

이어 한국희 의원과 나금례 의원이 나서 5분 자유발언을 했다.

 

한국희 의원은 “농업인 태양광발전시설이 단순히 인·허가 사항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그 취지에 맞게 사용될 수 있도록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나금례 의원은 “옛 장계남초등학교가 지난 2007년 일반 법인에게 매각된 뒤 지금까지 방치돼 있다”며 “하루속히 정비해 매각조건에 맞는 적정한 용도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김용문 의장은 이날 개회식에서 ㈜바른종합건설 김희엽 현장소장과 재무과 장문정 주무관에게 장수군의회청사 리모델링 공사에 대한 공로로, 축산과 이정란 팀장에게 가축방역예방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의정발전 유공 표창을 수여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