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의회 list

익산시의회, 제231회 임시회서 집행부 주요업무 보고 받아

현안 업무 점검, 미진 사업 대안 제시

작성일 : 2020-10-27 11:28 작성자 : 김양근 (klan@daum.net)

 

익산시의회(의장 유재구)는 27일 집행부로부터 사흘째 2020년도 주요업무 결산보고를 받았다.

 

의원들은 이 자리에서 집행부의 업무보고를 통해 연초에 계획된 주요 사업들의 성과를 점검하는 한편 미진한 사업에 대한 지적과 함께 대안을 제시하는 의정활동을 펼쳤다.

 

의원들 발언 내용은 다음과 같다.

 

▶ 김경진 기획행정위원장 : 코로나19로 인해 생활체육 프로그램이 대부분 운영되지 못했는데, 연말에 예산소진을 목적으로 무리하게 운영하는 것을 지양하기 바라며 필요에 의한 예산집행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 김용균 보건복지위원 : 여성친화도시 익산시가 추진하고 있는 안심비상벨, 무인보관함 등 좋은 사업들에 대한 홍보를 적극적으로 하고, 전문적이고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여 여성친화도시를 활성화하는 방안을 모색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 김충영 산업건설위원 : 도시기본계획 수립 시 원도심 활성화 방안 및 도·농 통합도시 여건, 장기 주택보급률 등을 고려한 신규개발 억제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지역균형 발전 및 효율적인 도시관리에 노력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 김연식 기획행정위원 : 백제왕궁 ICT역사관 조성과 관련하여 전시기획이 백제왕궁을 테마로 무왕 관련 역사적 사실이 적절히 조화될 수 있도록 구성하기 바라며, 미륵사지 주변 매입토지에 대해 탐방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조경 및 환경조성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 김수연 보건복지위원 :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하여 아동들이 주체가 되어 시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기 바라며, 유니세프에서 요구하는 아동친화도시 10가지 원칙을 잘 준수하여 추진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소병직 산업건설위원 : 소규모 저온저장고가 농가 수요가 많은데 사업 추진시 농가 수요를 반영토록 검토하기 바라며, 기존에 지원한 시설에 대한 사후관리를 철저히 하여 정말 지원이 필요한 농가에게 지원되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 김태열 기획행정위원 :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타지역 선진사례 견학, 노후시설에 대한 개선사업 추진, 상인회 관련 정기적인 교육 실시 등 전문적이고 다양한 방안들을 적극 검토하여 추진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 소병홍 보건복지위원 : 지역아동센터 및 다함께 돌봄센터는 해마다 늘고 있는 반면에 관내 아동수는 줄고 있으므로, 이에 맞춰 아동돌봄 관련 중장기 계획 수립을 추진하기 바라며, 향후 다함께 돌봄센터 운영에 대한 검토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