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의회 list

익산시의회, 기업 코로나 위기 함께 극복한다

유재구 의장, 기업인과 간담회서 의견 수렴

작성일 : 2020-10-22 13:26 작성자 : 김양근 (klan@daum.net)

 

익산시의회(의장 유재구)가 코로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기업들의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기업인들과의 소통에 나섰다.

 

22일 익산시의회에 따르면 유재구 의장은 지난 21일 익산상공회의소 주최 기업인과의 간담회에 참석, 기업인들의 애로사항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간담회는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시의회와 기업인 간 소통을 통해 기업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인들은 애로사항과 함께 환경관련 분야, 인구정책과 관련해 많은 건의사항을 쏟아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익산시의 악취관리구역 지정으로 지나친 환경규제에 따른 기업들의 많은 애로사항과 환경규제 등에 대한 의견이 쏟아졌다.

 

또 인구문제와 관련해 인구 유입보다 인구 유출을 줄일 수 있도록 정착하고 싶은 도시를 위한 정책 방향의 필요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유재구 의장은 이 자리에서 “익산의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유해물질 배출업체 스스로 환경을 개선하려는 의지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환경관련 업체에 대한 계도방안 마련에 시의회와 집행부가 함께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시민과 기업 모두 상생하는 방안, 인구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해 기업하기 좋은 도시, 살고 싶은 행복한 도시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