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의회 list

5개월째 막힌 전북 하늘길, 조속한 재개를

조동용 전북도의원, 5분 자유발언서 제주노선 재개 촉구

작성일 : 2020-07-27 17:01 작성자 : 김양근 (klan@daum.net)

 

군산공항-제주를 잇는 전북의 하늘길이 5개월째 막히자 조속한 재개를 촉구하는 목소리가 전북도의회에서 나왔다.

 

전북도의회 조동용 의원(군산3)은 27일 제374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전북도가 하루빨리 운항 재개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라”고 촉구했다.

 

군산공항의 경우 하루 3편의 제주노선이 운행됐으나 이스타항공의 매각 추진과정에서 운항이 중단된데 이어 대한항공마저 적자를 이유로 운항을 중단, 사실상 지난 2월부터 전북의 하늘길이 막힌 상태다.

 

조 의원은 이와 관련, “그동안 막대한 도비를 지원해온 전북도는 운항중단과 같은 중대한 사안에 대해서 행정적인 협의구조를 전혀 만들어 놓지도 않은 채 안일한 대책으로만 일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더욱이 제주항공이 최근 이스타나항공 인수를 포기하면서 군산공항의 셧다운 상태가 언제까지 이어질지 모른다는 것이 조 의원의 판단이다.

 

조 의원은 “이스타항공은 지금까지 전북도와 군산시로부터 착륙료 지원금 등의 명목으로 수십억원의 지원을 받았고, 향토기업이라는 지위를 누려왔는데도 운항중단 결정과정에서 특별한 대책도 마련하지 않았다”며 이스타항공 측을 비난했다.

 

조 의원은 이어 “대한항공의 1편만이라도 운항할 수 있도록 항공사측과 협의하고, 다른 저비용항공사들과 접촉해 새로운 항공사가 군산공항에 입성할 수 있도록 유인책을 마련하라”고 전북도에 촉구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