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의회 list 케이랜 경북 list

전국시도의회의장協, “경제침략 철회” 촉구

12일, 日 대사관 앞에서 성명 발표

작성일 : 2019-08-12 15:48 작성자 : 안재석 (klan@daum.net)

 

전국 17개 시도의회 의장과 광역의원들이 일본대사관 앞에서 한 목소리로 아베정부를 규탄했다.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12일 오후, 일본대사관 앞 평화비 소녀상에서 ‘아베정부의 내정간섭 및 경제침략 행위 철회촉구’ 성명서를 발표했다.

 

협의회는 성명을 통해 “아베 내각이 반도체 소재 등 3개 품목에 대한 수출규제에 이어 우리나라를 화이트리스트 국가에서 배제하는 등 일련의 경제적 조치들이 정치적 목적 달성을 위한 명분 없는 경제침략”이라고 비판하며 아베 정부가 한․일 양국의 우호관계 회복과 평화적 문제해결을 위해 외교적 대화의 장에 복귀할 것을 촉구했다

 

아울러 국민들의 자발적인 촛불시위와 불매운동 등 각종 활동에 대한 적극적인 지지를 표명하는 한편, 이번 위기 상황에 산업분야 행정 및 재정 지원을 비롯해 역사․인권․평화관련 교육 강화, 한반도 평화경제체제 구축 등에 적극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규탄대회에 참석한 경북도의회 장경식 의장은 “일본과 우리나라의 역사를 돌이켜 보면 일본은 경제침탈을 시작으로 우리국토를 유린해왔고 이번에도 수출규제 등 경제보복을 시작으로 제국주의로 나설려는 속셈을 내비친다”고 말하며, “경북도민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그 누구도 일본의 이러한 행위를 좌시하지 않을 것이다.”라며 일본을 강하게 비난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