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정당 list

안호영 의원, 하반기 특별교부세 27억 확보

완주, 진안, 무주, 장수지역 현안사업 탄력

작성일 : 2020-12-10 09:34 작성자 : 김양근 (klan@daum.net)

 

 

 

 

민주당 안호영 의원(완주진안무주장수)은 2020년 하반기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27억원을 확보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확보한 특별교부세는 완주, 진안, 무주, 장수군 재난위험 개선 및 지역 현안 해결에 큰 보탬이 될 전망이다.

 

안호영 의원은 “안전에 위협이 되는 도로와 주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특별교부세를 지속적으로 행정안전부에 요청해 완주군 등 4개 지역의 7개 사업 예산을 확보하였다”고 강조했다.

 

주요 사업으로는 완주군 군도 10호선 구조개선 및 보행환경 개선사업으로 7억원을 확보하였다. 군도 10호선은 하루에 9천대 이상 차량이 통행하는데도 용진읍 삼산리, 구억리 주민들은 보행도로가 없어 교통사고 위험에 노출되었고, 지난 7월에 집중호우로 도로가 침수되어 통행이 제한되어 도로 이용에 불편을 겪어왔다.

 

진안군 특별교부세는 총 8억으로 진안초~진안군청 간 소로 1-6 도시계획도로 개설사업 4억원을 확보하여 어린이보호구역의 혼잡 해소를 이룰 수 있고, 낙석 및 토사유출 발생으로 도로 이용에 불편을 겪고 있는 동향면 양지마을 인근 도로확포장과 박스암거를 설치할 수 있는 4억원이다.

 

무주군 특별교부세는 무주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목적 공간 구축을 위해 반디 행복누리 플랫폼 조성 사업에 3억원, 열악한 도서관 환경을 개선하여 주민들에게 다양한 독서문화 혜택을 줄 수 있도록 무주공공도서관 건립 3억원이다.

 

장수군은 장수읍 소재지 중심도로에 설치된 장수교 재가설 3억원과 장수 레드푸드융복합센터 조성 사업 3억원으로, 장수교는 그동안 시야불량 및 진입불편으로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해 재가설이 요청돼 왔다.

 

장수 레드푸드융복합센터 사업은 이미 구축된 시설을 활용해 장수 레드푸드와 관광자원을 연계하는 네트워크 구축으로 주민소득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안호영 의원은 “주민안전과 지역발전을 위해 지원이 꼭 필요한 곳을 수시로 방문해 그 지원 필요성을 관련 부처에 요청하였는데 이번에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고 말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