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정당 list

이용호 의원, 안철수 대표에 “공공의대 본질 훼손 말라”

“안철수 대표님, 왜 이러십니까” 공개서한

작성일 : 2020-08-31 16:54 작성자 : 김양근 (klan@daum.net)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이용호 의원(남원·임실·순창)이 31일 공공의대와 관련,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에게 공개서한을 보냈다.

 

안철수 대표는 최근 자신의 SNS를 통해 정부의 공공의대 설립 방침과 관련, “지금 근본적인 질문은 하필이면 왜 지금이냐”고 비판했다.

 

이용호 의원은 이와 관련해 안 대표에게 보낸 공개서한에서 “공공의대 관련 가짜뉴스들이 판을 친다”며, “가짜뉴스임을 충분히 알거나 가늠하실 수 있는 안 대표께서 공공의대를 일방적으로 폄훼하고, 본질을 훼손하는 말씀을 계속 하시니 당황스럽다”고 운을 뗐다.

 

이어 “대명천지에 대학 입학생을 시도지사가 추천하거나, 시민단체가 추천한다는 것이 가당키나 하냐”며, “현재 발의된 공공의대법 어디에도 그런 내용(시도지사 추천, 시민단체 추천)은 없다. 공공의대법을 대표발의한 사람으로서 그런 일이 없도록 가장 앞장서서 막겠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또 “시골에는 3억을 줘도 의사가 안 온다. 최근 5억 3천만원에 지방의료원 의사를 채용했다고 한다. 수도권의 몇 배를 줘도 시골에는 의사 구하기가 하늘의 별 따기다”라며, “공공의료를 정부가 책임지지 않으면 누가 농촌이나 의료낙후지역을 돌보겠는가”라고 지적했다.

 

마지막으로 이 의원은 “안 대표께서는 진영논리를 누구보다 싫어하는 분이신데, 가짜뉴스를 바탕으로 정부와 의료계의 갈등을 부추기고, 진영논리를 키우는 건 아닌지 걱정스럽다. 의사출신이라 ‘가재는 게 편’이라는 오해도 받으실 수 있다”며, “이 정도에서 공공의대 본질을 훼손하는 말씀은 그만하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