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정당 list

이용호 의원 “의사분들 환자 곁 지켜달라”

의사 파업관련 성명 통해 파업 멈춰달라 호소

작성일 : 2020-08-21 14:36 작성자 : 김양근 (klan@daum.net)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이용호 의원(남원·임실·순창)은 21일 의료계 파업과 관련, “파업을 멈추고 환자 곁을 지켜줄 것”을 호소했다.

 

이 의원은 이날 성명을 통해 “의료계가 코로나19 사태 극복을 위해 보여준 헌신적인 희생에 감사드린다”며, “덕분에 코로나19 재앙을 그나마 이 정도로 막고 있다고 생각하고, 끝내는 극복할 거라는 희망을 갖게 된다”며 고마을을 나타냈다.

 

이어 이 의원은 “오늘부터 시작된 의료계의 파업으로 국민적 불안이 어느 때보다 크다”며, “지난 13일 이후 8일 연속으로 세 자릿수 확진자를 기록했고, 오늘은 신천지 이후 최대인 324명에 달한다. 장소를 가리지 않고 방역망이 뚫리고, 확진 범위가 광범위해 걷잡을 수 없는 공포로 다가오고 있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소방관이 어떤 이유로도 화재 현장을 떠나지 않듯이 의사분들도 부디 환자 곁을 지켜주시길 바란다”며, “아무리 주장이 옳더라도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볼모로 한 파업은 설득력이 없고, 지지를 얻기 힘들다. 제발 지금은 파업을 멈춰달라”고 주문했다.

 

끝으로 이 의원은 “의료계가 주장하는 수가 불균형, 왜곡된 의료전달 체계, 열악한 수련 환경 등의 개선은 파업이라는 실력행사가 아니라 정부와 대화를 통해 문제를 풀어나가길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