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자치 list

대전 평교원, 벤치마킹 기관 선정

우수 시·도 진흥원으로 도약... 지역 유관기관과 상생발전방안 모색

작성일 : 2015-12-02 14:40 작성자 : 유희광 (linenus@klan.kr)

 

 

대전 평생교육진흥원(이하 평교원)은 지난 1일 인천시 평생교육 관계자들에 의해 평생교육 벤치마킹 기관으로 선정됐다.

대전 평교원은 전국 16개 시·도 진흥원 가운데 처음으로 독립법인으로 설립된 기구이고, 설립 이후 다양한 평생교육 사업 추진으로 타 도시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한 전국에서 처음으로 ‘배달 강좌’를 실시한 것 외에도 민·관·학 교육협력모델인 10개 대학 참여의 '연합교양대학' 및 30개 평생교육기관을 지원하면서 네트워크 사업, 대전지역 평생교육 실태조사 및 정책연구 등 다양한 활동 등을 추진 중이다.

특히 다음해부터 '대전시민대학'은 대전학과 같은 시민교육과 직업교육 등 공공성을 띄는 강좌들로 개편함은 물론 효율적 진흥원 조직개편을 통해 정책연구와 대외협력기능을 강화하고 상생 발전하는 평생교육중추기관으로 발돋움한다.

한편, 인천평생교육진흥원 관계자들은 위탁 형태의 인천진흥원에 비해 독립법인인 대전진흥원의 5년간 운영현황을 벤치마킹하면서 자율적이고 실효성 높은 추진체제에 높은 호응을 보였으며 관내 평생교육기관 지원을 위한 노력에 공감하고 인천시에 벤치마킹 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