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자치 list

군산지역 대학 총장협의회, 지역대학 위기 공동 대응한다

4개 대학 총장협의회 구성, 협력 방안 등 논의

작성일 : 2021-07-06 16:22 작성자 : 김용일 (klan@daum.net)

 

군산지역 4개 대학 총장들은 6일 군산지역 총장협의회를 구성하고, 지역대학 위기에 공동으로 대응키로 했다.

 

군산대학교를 비롯한 4개 대학 총장들은 이날 군산대학교에서 회의를 갖고 군산지역 소재 대학 간 교육 및 연구, 산학협력 등 업무 전반에 관한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하였다.

 

군산지역 총장협의회는 군산대 곽병선 총장, 강상진 군산간호대학교 총장, 이계철 군장대학교 총장, 강희성 호원대학교 총장 등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앞으로 군산 소재 지역대학과 지자체와의 협력방안, 대학 간 연구 및 교육, 산학협력 등에 대한 공동 대응 방안을 위한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이번 회의에서는 학령인구 감소 및 미래사회 변화에 대응해 교육부가 발표한 ‘대학의 체계적 관리 및 혁신 지원 전략’에 대한 대응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교육부에서는 최근 학령인구의 급감 및 급변하는 산업과 사회에 대응하여 대학의 체질 개선을 촉진할 수 있도록, ‘지역과 함께, 미래 발전을 선도하는 대학’을 위한 대학지원 전략을 발표했다.

 

그 주요 목표는 ▲자율 혁신이 기반한 적정 규모화 및 질적 혁신 촉진 ▲부실 대학은 과감한 구조개혁 및 퇴출 추진 ▲개방 및 공유, 협력 기반 동반 성장 지원 등이다.

 

군산지역 대학들은 정례적인 만남을 통해 대학 간 교육과정, 교원, 시설, 노하우 등 공유 및 협력을 통해 공동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등교육의 질을 높이면서 대학이 직면한 위기 상황에 대응하기로 하였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