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자치 list

“따뜻한 치매동반자가 함께하는 남원시!”

남원고등학교 ‘치매극복 선도학교’로 지정

작성일 : 2021-05-12 12:44 작성자 : 강태원 ( klan@daum.net)

 

남원시치매안심센터는 치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치매극복 선도학교로 『남원고등학교』를 5월 12일에 지정한다고 밝혔다.

 

치매극복 선도학교는 전교생과 교직원이 모두가 치매파트너 교육 이수하여 치매환자와 가족에 대한 이해와 옹호적인 태도 확립과 치매예방 활동은 물론 치매 진단 체크 앱을 통해 지역 어르신과 치매안심센터를 연결해 주는 치매파트너의 역할을 담당하는 한편 활동에 대한 보상으로 자원봉사 시간도 받을 수 있어 학생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남원시 치매안심센터와 남원고등학교는 학생들이 치매 친화적 사회를 만들기 위해 치매 극복 청소년 리더로써 참여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치매환자에게 먼저 다가가 배려하기, 치매인식개선 캠페인 참여, 교육을 통해 배운 정보를 주변에 알리는 등 치매극복을 위한 다양한 활동도 추진 할 계획이다.

 

이순례 남원시치매안심센터장은 “다양한 유관기관의 참여를 통해 증가하는 치매 어르신에 대한 존중과 배려 문화를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할 것”이라며 “치매환자와 가족들이 더불어 사는 지역공동체를 형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