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자치 list 케이랜 경기 list

경기도, 신임 국공립어린이집 원장 직무교육 실시

전국 최초 시행, 내년 일반보육교사까지 확대

작성일 : 2019-04-19 10:33 작성자 : 송주헌 (klan@daum.n)

 

경기도는 전국 최초로 마련한 ‘신임 국공립 어린이집 원장 직무교육’ 제1기 교육을 수원시청에서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1기 교육에는 경기도내 신임 국공립어린이집 원장 42명이 참가해 총 30시간에 걸친 교육과정을 이수하며, 보육정책의 방향성과 보육의 공공성, 어린이집 운영 전반에 관한 이해도를 높였다.

 

국공립어린이집 이용 아동비율을 40%까지 확대하려는 정부 목표에 맞춰 공보육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마련한 이번 교육은 수원에서 시작된 1기 교육을 시작으로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6월11일~14일) ▲의정부(맑은물사업소‧ 8월6일~9일) ▲성남(성남시청․ 10월22일~25일) 등 4개 권역에서 실시되며, 도내 신임 국공립어린이집 원장 160여명이 참석하게 된다.

 

교육 과정은 ▲보육공공성 및 정책 이해 ▲경기도 공보육 추진과 보육사업 이해 ▲어린이집 재무회계관리 ▲어린이집 회계 실습 ▲어린이집 운영 평가 ▲원장 감성리더십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 및 누리과정의 운영과 지원 ▲어린이집 안전관리 ▲어린이집 친환경 급식관리 ▲영유아 인권친화교육 ▲부모 소통 및 지역사회 협력 등 11개 주제로 구성됐다.

 

경기도는 교육 운영 결과를 확인해 더욱 내실 있는 교육과정으로 보완할 방침이며, 오는 2020년부터는 일반 보육교사들도 교육에 참여하도록 확대할 계획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경기도내 국공립어린이집이 늘어나는 추세에 있고 공보육에 대한 도민의 눈높이가 높아지고 있어 이에 맞춰가고자 직무교육을 실시했다”며 “다양한 사례학습을 통해 경기도의 보육품질을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사진 : 경기도 제공>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