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자치 list 케이랜 충남 list

‘GMO 식품의 바른선택’, 배워봅시다

충남, GMO 식품 교육 교구 개발… 초등학교에 배부

작성일 : 2018-11-06 09:57 작성자 : 김경모 (kimkm@klan.kr)

.

 

GMO(유전자 변형 농산물)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을 위한 교육용 교재가 개발됐다.

 

충남도는 전국에서 처음으로 GMO교육 교구를 개발, 도내 전체 초등학교(422개교)에 배부했다고 6일 밝혔다.

 

도가 이번에 개발한 교육 교구의 제목은 ‘GMO 식품의 바른 선택’으로, △GMO 알아보기 △식품 찾기 △식품에 대한 생각 나누기 등으로 구성했다.

 

교육 교구에는 도내에서 생산되는 농산물과 수입 농산물을 비교해 콩과 토마토, 옥수수, 면화, 감자, 알파파, 사탕무, 유채 등을 주원료로 사용하는 GMO 식품 찾기 등을 담았다.

 

 

도는 교구 개발을 위해 지난 4월부터 도내 학교 영양교사 3명으로 ‘영양·생활 교육 교구 제작 TF팀’을 구성·운영해왔다. 아울러 홍성 덕명초 조국현 교감의 컨설팅을 받아 체험 중심의 초등학교 수업 안을 완성, 교구와 함께 보급했다.

 

도는 지난해 9월부터 도내 초, 중학교에 충남콩을 이용한 전통장류(고추장, 된장, 국간장)를 보급했고, 금년도 하반기부터 콩나물, 두부, 유기농 김치, 생면(충남밀이용)을 공급했다.

 

이인범 도 농산물유통과장은 “이번 교구를 통해 학생들이 우리 지역 농산물을 바로 알고, GMO 식품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받아 건강한 식습관을 기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