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자치 list

'세계문화유산' 제8회 백제왕궁 문화재 그리기 대회 성황

'아이들 창의력과 완성도 높은 작품' 선보여

작성일 : 2017-10-14 19:28 작성자 : 김초혜 (hiyou@klan.kr)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익산 왕궁리유적을 주제 삼은 그리기 대회가 성황리에 열렸다.

 

1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전북 익산시 왕궁리유적전시관에서 열린 '제8회 세계유산 백제왕궁 문화재 그리기 대회'에는 유치부에서 초등학교 학생 등 참가자 300여 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왕궁리 유적전시관에 전시된 문화재, 백제 왕궁터와 왕궁리 5층석탑 등 유적이나 주변 풍경을 주제로 그동안 갈고 닦아던 실력을 선보였다.

 

심사위원들은 그림의 창의성·독창성·작품성을 토대로  초등학생, 유치원으로서의 수준에 맞게 그려졌는지를 평가했다.

 

시상은 최우수상 부문별 각 1명, 우수상 부분별 각 1명, 장려상 부문별 10명내외 특선, 입선으로 유치부는 최우수·우수 각 1명,장려상 10명, 특선 34명, 입선 18명이 수상했다.

 

초등학교 저학년 부문 최우수·우수는 각각1명, 장려상은 17명, 특선은 84명,입선은 28명이 수상했다.

 

고학년 부문은 최우수·우수는 각각 3명, 장려상은 37명, 특선은 144명, 입선은 50명으로 최종 237명의 학생이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조희옥 심사위원장(서해대 평생교육원 객원교수, 아시아국제미술대전 심사위원 등)은 "평소와 달리 왕궁리유적전시관 5층 석탑을 입체적으로 표현한 그림이 많고, 보는 시점 또한 다양했다"고 평가했다.

 

 

대회 참가자 학부모들은 "대회전에 왕궁리유적에 대해 공부한 지식을 바탕으로 그림을 그릴 수 있어 자녀에게 큰 교육의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 수상자는 아래와 같다.

 

▲유치부 6세, 전주온빛초 병설유치원 한지우


 

 

▲초등부 저학년, 봉서초등학교 1학년 서지후

 

 

 

▲초등부 고학년, 어양초등학교 이수완

 

자세한 시상 결과는 오는 18일 수요일 익산시 또는 왕궁리유적전시관 (http://www.iksan.go.kr/wg)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