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자치 list

완주, 여름방학 창의공작 교실서 ‘창의력 키우고, 피서도 하고’

8개 작은도서관 ‘하브루타와 창의공작 교실(시즌II)’ 운영

작성일 : 2017-07-17 07:10 작성자 : 박성훈 (253sh@klan.kr)

완주군 창업보육센터 무한상상실과 8개 작은도서관이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키우는 ‘찾아가는 무한상상실 : 하브루타와 창의공작 교실(시즌II)’을 운영한다.

 

창업보육센터 창의공작 교실은 유대인들의 질문식 토론법인 하브루타와 로봇과학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지난 봄 학기에 이뤄진 시즌I이 큰 인기를 얻은데 힘입어 이번 시즌II가 계획됐다.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작은도서관은 경천애인, 상관기찻길, 소양철쭉, 화산골, 이서별마루, 이서배꽃뜰, 구이모악, 용진용꿈 등으로 총 8곳이다.

 

도서관별로 초등학생 1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접수는 도서관별로 교육운영 기간이 달라 가까운 작은도서관에 문의하거나 방문접수하면 된다.

 

강평석 완주군 공동체활력과장은 “완주군 창업보육센터 무한상상실에서는 성인뿐만 아니라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며 “찾아가는 무한상상실 과정을 통해 창의력이 쑥쑥 커나가는 계기를 마련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군 창업보육센터 무한상상실은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후원하고 있으며, 전북에서는 유일하게 완주군이 거점기관으로 선정돼 운영하고 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