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 list

온누리상품권 최대 10%할인 특별판매 실시

소비자들이 전통시장 및 상점가 이용해 주시길

작성일 : 2021-08-31 16:16 작성자 : 육소현 ( klan@daum.net)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윤종욱, 이하 전북중기청)에 따르면, 중소벤처기업부는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9월 1일(수)부터 17일(금)까지 약 보름간 온누리상품권 특별판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류형 온누리상품권은 할인율을 기존 5%에서 10%로 상향하여 판매하며, 농협은행을 포함한 시중은행 16곳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개인당 할인구매 한도는 50만원으로, 할인 혜택을 받으려면 신분증을 지참하여 현금으로 구매해야 한다.

 

지류형 온누리상품권 특별 할인판매는 3,000억원 규모로 진행되며, 재고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예정이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은 이용 활성화를 위하여 올해 말까지 10% 할인율을 적용하여 판매하며, 이번 추석 특별할인판매 기간에는 개인당 월 할인구매 한도를 기존 5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상향하여 판매한다.

 

상품권 구매 및 사용이 편리한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은 농협(올원뱅크), 체크페이 등 은행 및 간편결제 앱(21곳)을 활용하여 구매할 수 있다.

 

은행 앱은 전북은행, 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농협상호금융,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등이며, 간편결제 앱은 비플제로페이, 체크페이, 머니트리, 페이코, 핀트, 핀크, 티머니페이, 제로페이 온, 010pay, 유비페이(UBpay), 시럽월렛, 택시제로페이 등이다.

 

한편, 전통시장에서 명절선물과 제수용품 등을 구매하는데 이용한 금액(카드, 현금영수증)에 대해서는 40%를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디.

 

전북중기청 윤종욱 청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과 상점가 활성화를 위해 특별판매를 진행하는 만큼, 많은 소비자들이 전통시장 및 상점가를 이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