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 list

진안군, 농산물 판매전략 마련한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협 등과 판매전략 마련 간담회

작성일 : 2021-03-23 14:15 작성자 : 김양근 (klan@daum.net)

 

진안군이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의 판로확대를 위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협 등과 머리를 맞댔다.

 

진안군은 23일 군청 상황실에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산물거래소 윤영배 본부장 등 관계자를 초청해 ‘진안산 농축임산물 및 가공식품 등 판매전략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진안군과 농협, 진안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등 유통관계자와 관내 생산자단체 및 가공식품 업체 대표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먼저 진안군 농업현황과 농·특산물 소개를 하고,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추진과제에 대해 언급했다.

 

또한 aT공사 사이버거래 시스템을 활용한 B2B 판매 및 인터넷 쇼핑몰(쿠팡, 네이버, 11번가 등) 연계 판매사업, aT공사 생방송 활용 농산물 및 가공식품 홍보 및 소비자 직판과 각종 정책 지원 사업 등의 소개로 이어졌다.

 

특히, 관내 토마토, 수박, 사과 등의 생산자 단체와 한과, 마이산김치 등 가공식품 업체 대표들은 유통판로 개척을 위한 토론을 이어갔다.

 

토론에서는 이번 간담회가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aT 협력사업에 대한 적용방안을 모색하는 내용이 쏟아졌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aT와의 협력이 우리 진안의 우수 농축임산물을 널리 알리고 비대면 방식 도시권 판로 개척의 첫걸음이 되길 바란다.” 며 “이를 위해 우리군은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하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의지를 밝혔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