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활용 지역 유가공제품 판매… 방문 폭증·브랜드 이미지 제고까지
작성일 : 2020-07-02 13:58 작성자 : 강혜미 (klan@daum.net)
지방자치단체가 SNS 판촉활동을 통해 지역 생산품 판매는 물론, 브랜드 이미지까지 향상시키는 효과를 얻고 있다.
전북지역에서 처음으로 ‘돌쇠 너(You) 쇼핑’ 특별판촉 행사를 펼치고 있는 임실군은 코로나19사태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언텍트(untact;비대면) 판로를 개척하며 되살리고 있다.
2일, 임실군에 따르면 최근 나흘 동안 Youtube와 Facebook, Instagram 등 임실군 공식 SNS에서 10%특가로 내놓은 임실N치즈 유가공제품이 1000만 원 이 넘게 판매됐다.
뿐만 아니라 이 기간 동안 5000여 명에 가까운 사람들이 임실N치즈 스토어팜을 새로 찾으며 채널 영상 시청 수는 2만 뷰를 넘어섰다.
‘돌쇠 너(You) 쇼핑’은 군청 직원들이 직접 진행과 영상 제작에 참여하며 관심과 인기를 끌어냈다.
임실군에 따르면, 판촉행사가 종료된 후에도 재주문 등 구입을 위한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는 후문이다.
군은 이번 SNS판촉을 통해 관내 유가공 업체들이 어려움을 이겨내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전국에 임실군을 알리는 긍정적인 성과가 있다는 분석을 내놓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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