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 list 케이랜 경북 list

안동시, 기업하기 좋은 도시 만든다

주차장 조성 등 산단 기반시설 정비

작성일 : 2019-06-18 13:55 작성자 : 전예은 (klan@daum.net)

 

경북 안동시가 산업단지와 농공단지 기반시설을 대대적으로 정비,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실현한다.

 

18일 시에 따르면 안종 지역 일반산업단지 1개소와 농공단지 3개소에는 현재 입주기업 120여개의 업체와 근로자 2,000여명이 종사하고 있다.

 

우선 시는 주차장이 없어 주차난에 시달리는 풍산농공단지에 상반기 내 748㎡ 규모의 차량 25대 주차가 가능한 주차장을 조성키로 했다.

 

또 이곳에 관리사무소 노후 기계실에 대한 리모델링 사업을 추진, 근로자가 쾌적하게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노후 관정과 가로등 보수, 우수기 재해 사전 예방 배수로 사면 정비를 추진하면서 이달 말까지 도로변 풀베기 작업을 진행한다.

 

 

특히 폐수처리장 일부를 개선해 입주기업의 생산 활동 증가로 초과 발생하는 폐수를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향후 시는 폐수처리장 확장을 위한 환경영향평가와 폐수처리장 기본계획 변경 용역을 발주하는 등 기업 애로사항 해소에 나설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산업단지 내 노후 공공시설물을 정비하는 등 근로환경을 대폭 개선해 근로자가 일하고 싶은 농공단지, 산업단지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4개소 산단외에도 1개소 산업단지를 신규 조성 중으로 현재 보상 진행 중에 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