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 list 케이랜 강원 list

강원, 농축산업 미래가치 산업화에 5년간 7,174억 투입

‘기후변화에 따른 농업부문 대응 방안’ 수립 발표

작성일 : 2019-05-20 14:08 작성자 : 전예은 (klan@daum.net)

 

 

 

강원도가 기후변화에 따른 농업부문 대응을 강화하고 농축산업의 미래가치 산업화를 위해 향후 5년간 7,174억원을 투입한다.

 

강원도는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기후변화에 따른 농업부문 대응 방안’을 수립, 20일 발표했다.

 

이 기후 변화 대응 방안은 농작물 재배적지 영향에 따른 농업소득의 기회와 가치를 창출하고, 고랭지 농업 등 지리적 이점을 활용한 강원 농업의 강점을 살리는데 주안점을 뒀다.

 

또, 남북교류 등 대내외 여건이 변화함에 따라 통일을 여는 남북 농업교류의 차분한 준비를 통해 기후 변화를 또다른 기회요인으로 활용한다는 계획도 담고 있다.

 

강원도는 이를 위해 내년부터 2024년까지 5년 동안 총 7,174억원을 투입해 3개 분야 12개 전략을 추진, 농축산업의 신성장산업 육성과 미래가치 산업화를 꾀하기로 했다.

 

우선 미세먼지 등으로부터 농업인 보호를 위해 안전 휴게공간 조성, 예방중심의 가축방역 추진, 재해보험 확대 등으로 농업인과 농축산물의 안전성을 강화키로 했다.

 

또 에너지 절감시설 지원, 축산 스마트ICT 융복합 시설 확대, 시설채소 온도저감 기술 시범운영, 지역특화 중심 수준별 맞춤교육 등으로 생산기반 고도화를 꾀한다는 전략이다.

 

이와 함께 재배지 북상에 따라 미래 과수 주산지 조성, 고랭지 농업 안정화, 기후변화 적응 농업연구개발 등으로 농업환경 적응력을 높여나간다는 계획이다.

 

강원도 관계자는 “농업관련 기관 단체와 협업을 통해 급변하고 예상치 못한 이상기후로 인한 사회적 경제적 피해 최소화 대책 마련은 물론 농가경영안정과 농촌 활력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