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 list

노사발전재단, 일터혁신 컨설팅·사업간 융합 강화

8일, 노사상생혁신본부·스마트융합혁신팀 신설 등 4본부 11팀 체제 개편

작성일 : 2019-04-08 10:17 작성자 : 김경모 (kimkm@klan.kr)

 

노사발전재단이 일터혁신 컨설팅과 사업간 융화 강화를 위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노사발전재단은 8일자로 기존 1실 3본부 1센터 12팀 체제를 4본부 11팀 체제로 조직을 개편했다.

 

이번 개편으로 노사상생혁신본부와 스마트융합혁신팀이 신설됐다.

 

재단은 최근 스마트공장에 대한 현장의 관심에 부응하여 스마트공장 컨설팅 중심으로 제조생산현장에서의 HR제도 정비와 인적자원역량 개발, 조직문화 실행을 효율적으로 지원하는데 개편의 초점을 맞추었다는 설명이다.

 

기존 중장년일자리지원본부에서 명칭을 변경한 중장년고용전략본부는 전국 13개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를 통해 중장년 생애경력설계와 전직지원을 통한 중장년고용 전반을 재단의 모든 사업들과 연계하여 지원하게 된다.

 

또한, 기존 국제노동센터에서 본부로 승격한 국제노동본부에서는 국제교류협력사업과 외투․해투기업 노사관계 지원사업, 외국인 취업교육과 외국인노동자 및 사용자 지원사업을 통해 고용노동분야 유일한 국제사업을 수행하는 공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계속하게 된다.

 

 

그동안 노사발전재단은 다양한 사업들이 개별적으로 운영되면서 사업간 연계․융합을 통해 재단의 설립취지와 정체성을 회복해야 한다는 대내외적인 요구가 있어왔다.

 

재단 측은 “수요자인 현장의 노사가 필요로 하는 사업성과 창출 및 업무 프로세스 혁신 노력이 부족하였다는 반성에서 이번 조직개편을 단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정식 노사발전재단 사무총장은 “이번 조직개편을 시작으로 스마트일터혁신 지원 프로세스를 정립하고 재단의 중장년지원, 노동분야 국제교류협력 등 모든 사업을 새롭게 쇄신하여 노사의 신뢰를 받는 고용노동전문기관으로 한단계 도약하는 계기로 삼겠다”라고 말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