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 list 케이랜 경남 list

우리 땅 우리종자! 토종작물 구경 오세요!

경남농업자원관리원, 오는 20일부터 한달간 7백여종 토종‧테마 전시포 개방

작성일 : 2018-08-14 14:03 작성자 : 박종수 (bellpcs@hanmail.net)

“우리 지역에서 점차 사라져 가는 토종 농산물과 이색 작물들을 관람하러 오세요”

 

소득수준 향상으로 웰빙‧친환경농산물‧로하스 등을 중요시하는 사회적 트렌드를 통해 토종농산물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가 높아지는 가운데 경남도농업자원관리원이 오는 20일부터 9월 19일까지 한 달간 토종‧테마 전시포를 개방한다.

 

이번에 개방하는 토종‧테마 전시포는 식물에 따라 43종의 토종작물 전시포와 183종의 약용 전시포, 100종의 벼 비교전시포, 151종의 식물원, 4조의 아트포등 총 7백여종의 전시포를 구성해 다양한 식물을 관람·체험할 수 있다.

 

특히 테마 전시포 내에는 옥수수밭 미로찿기, 고구마·땅콩 수확 및 벼 수동탈곡 체험학습, 포토존, 바람개비, 원두막, 허수아비, 솟대, 코스모스길 등이 준비돼 있어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논아트 포장에는 황도 등 4종의 유색 벼를 이용한 경남도 로고 문양이 조성되었으며 야외 연못에는 비단잉어, 철갑상어 등에게 물고기 밥주기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벤로우형 유리온실 식물원에는 1백50여종의 토종 식물‧커피나무‧허브류‧다육식물‧석부작 등이 전시돼 사시사철 관람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이번에 개방되는 전시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관람할 수 있으며, 방문객 편의를 위해 주말에도 개방할 예정이다.

 

한편, 경남도농업자원관리원은 토종자원을 발굴·수집·하여 자체 증식해 매년 2월 말일에 시·군에 무상분양하고 있으며, 장기보존과 증식을 위해 종자은행을 건립해 농업유전자원 보존·육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