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 list 케이랜 인천 list

인천상수도사업본부, “사무실서 힐링하고 건강도 챙겨요”

국립원예특작과학원과 협업으로 ‘그린힐링오피스’ 조성

작성일 : 2018-08-08 13:05 작성자 : 최규온 (selly0810@hanmail.net)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업무부 사무실공간을 ‘그린힐링오피스’로 새롭게 꾸몄다. 직원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이는 지난 2월 시 자치행정과 주관 ‘시정혁신+공감 경연대회’에서 ‘살고 싶은 건강한 공간 만들기 그린시티 인천’으로 대상을 수상한 제안사업이다. 농진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과 협업해 지난 5개월 동안 사전준비를 거쳐 설치했다.

 

‘그린힐링오피스’는 공기정화용 실내 식물을 활용해 밀폐된 환경에서 생활하는 직장인의 사무환경을 개선하고 공간을 녹화함으로써 실내 미세먼지 감소와 쾌적한 실내습도 유지, 그린색이 주는 편안함과 주의 집중력등을 향상하고자 한다.

 

이번 상수도본부에는 바이월 16㎡, 그린파티션 51m 등 총 55㎡의 식물을 도입했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진행될 예정이며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13개 부서에 순차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관계자는 "식물을 활용한 실내환경과 직장인의 사무환경을 개선과 녹화공간을 통해 유해물질 감소와 쾌적한 실내습도 유지, 그린색이 주는 심리적 안정감 등으로 업무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실내 공기정화식물 벽면녹화등을 접목해 사무실의 딱딱한 분위기를 조금더 편안하게 만들고자 한다"고 전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