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 list

인천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 선도

8개월 간 전문가 교육 종강, 수료생 23명 배출

작성일 : 2017-11-10 13:05 작성자 : 최규온 (selly0810@hanmail.net)

 

 

인천시 농업기술센터에서에서 8개월 간 실시한 도시농업전문가 과정 교육이 10일 종강했다.

 

도시농업전문가과정 교육은 도시농업 기초교육을 이수한 시민을 대상으로 텃밭농사, 주말농장, 상자텃밭, 옥상텃밭 등과 관련한 농업기술교육이다.

 

최근 도시민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 도시농업은 도시인들에게 직접 농작물을 재배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쾌적한 환경과 건강한 먹거리 제공, 건전한 여가생활로 삶의 질 향상을 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교육은 텃밭설계, 채소·과수·화훼 ․ 조경 ․ 유기농업 ․ 실내원예 등의 재배기술, 병․해충관리, 토양관리, 농기계, 원예프로그램 개발 등 이론과 도시농업 현장실습, 교육생 텃밭실습을 병행해 100시간 과정으로 진행됐다. 출석률 80% 이상, 과제발표 및 평가시험 70점 이상의 기준을 충족해야 수료가 가능하다.

 

이날 수료식에서 23명의 수료생은 8개월 간의 교육기간 동안 배움의 열의를 다지며 높은 출석률로 영광의 수료증을 받는 기쁨을 얻었다.

 

교육기간 자치활동과 교육성적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김성숙(57·석남동)씨가 인천광역시장표창을 수상했다.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013년부터 총 95명의 도시농업전문가를 배출했으며 도시농업에 대한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확산시키는 교육에 집중하고 있다.

 

기술센터 관계자는“올해 신설된 도시농업관리사 자격 취득을 위한 도시농업전문가교육의 수요가 급속히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내년에는 도시농업교육인원을 크게 확대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출저:인천농업기술센터>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