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건설 list

무주시장에 주차타워 세운다

주차환경개선사업 공모에 선정 국비 24억 확보

작성일 : 2020-09-17 14:48 작성자 : 김양근 (klan@daum.net)

 

무주군의 대표적인 전통시장인 무주시장의 주차난을 덜기 위해 주차환경개선사업이 추진된다.

 

무주군은 17일 무주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1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 사업 중 전통시장 주차환경개선 공모 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무주군은 이에 따라 국비 24억 5천만 원을 포함해 총 사업비 40억8000만원을 들여 전통시장 인근에 복합주차타워를 건립한다.

 

복합주차타워는 지상 3층 4,700㎡ 규모로 조성된다. 1,2층에 주차장과 휴게실, 수유실 등의 주민편의시설이 들어서고 3층에는 생활체육시설이 자리한다.

 

한편, 무주시장 주차환경개선 사업은 민선 7기 후반기 7대 핵심 비전 중 하나인 ‘매력 넘치는 무주시장 시설현대화’ 실현에도 불을 지필 것으로 보인다.

 

무주군은 무주시장 시설현대화로 전통시장 특성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가능케 하고 무주시장을 1천만 관광객 유치의 중요한 통로로 키운다는 방침이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무주시장 복합주차타운 조성은 오랜 숙원으로 주차난을 해소하는 동시에 무주시장을 활성화시키는 동력이 될 것”이라며 “무주시장과 맞닿아 있는 남대천도 빛과 물, 문화와 예술이 흐르는 관광명소로 키우겠다는 비전과 계획이 확고한 만큼 무주시장 주차환경개선 사업(복합주차타운 조성) 추진이 기폭제가 돼 무주읍, 나아가 무주군 전체에 생기를 불어넣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