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건설 list 케이랜 경남 list

창원대, 캠퍼스 혁신파크 공모 사업 ‘도전장’

307억원 투입, 10층 규모 창업‧벤처 공간 조성

작성일 : 2019-08-24 08:11 작성자 : 전예은 (klan@daum.net)

 

경남도가 창원대에 도시첨단산업단지를 조성하는 캠퍼스 혁신파크 공모 사업에 도전장을 내민다.

 

캠퍼스 혁신파크 공모 사업은 국토교통부와 교육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경‧부‧울 권역에서는 창원대만 유일하게 선정됐다.

 

캠퍼스 혁신파크는 지식‧문화‧정보통신 첨단산업 등의 육성 개발 촉진을 위해 대학 캠퍼스의 유휴 부지를 활용, 도시첨단산업단지에서 창업부터 기업 경영 공간을 마련하는 사업이다.

 

이를 위해 도는 최근 평가단에게 창원대 캠퍼스 혁신파크 공모 사업 현장실시단 평가에 참석, 창의적인 캠퍼스 혁신파크 강점에 대해 설명했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창원대에서 추진하는 ‘유니콘밸리 캠퍼스 혁신파크’는 오는 2022년까지 총 사업비 307억원을 투입, 스마트제조혁신공간과 창업‧벤처 공간(각 지상 10층)을 갖춘 공원화된 캠퍼스 혁신파크로 조성된다.

 

전국 32개 대학이 신청해 모두 9개 대학이 서면평가를 통과했으며, 정부는 이달 말 2~3곳 대학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사업에 선정되면 정부는 첨단산업 유치 육성 등을 위해 대학당 170~250억원의 규모가 지원된다.

 

문승욱 경제부지사는 “캠퍼스 혁신파크를 통해 도내 스타트업과 기업 성장에 필수적인 산학 협력 역령이 충분히 확보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서면평가를 통과한 대학은 창원대를 비롯해 연세대 송도캠퍼스, 한양대 에리카캠퍼스, 강원대, 경북대, 연세대 원주캠퍼스, 전남대, 한남대 등이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