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건설 list 케이랜 경북 list

경주 쓰레기 처리장, 캠핑장으로 ‘탈바꿈’

쓰레기 소각장 폐열 이용 친환경 에너지 타운 조성

작성일 : 2019-07-12 14:51 작성자 : 전예은 (klan@daum.net)

 

쓰레기 소각장 폐열을 이용해 캠핑장, 물놀이 시설 등을 운영할 ‘친환경에너지타운’이 경북 경주시에 들어선다.

 

친환경에너지타운은 총 사업비 63억원을 투입, 오는 11월 준공을 목표로 웰빙센터 인근 2만9,000㎡ 부지에 캠핑을 줄길 수 있는 공간 등이 조성된다.

 

에너지타운은 이동식 카라반 16대와 오토캠핑장 4면, 친환경 관리사무실 사랑방 300㎡, 화장실 등 부대시설 1식 규모로 구축된다.

 

또 그 주변은 자연생태학습단지와 공원, 찜질방, 헬스장, 축구장 등을 갖추고 있어 캠핑외에도 다른 체험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시는 시설의 열을 활용, 실외목욕탕 자쿠비를 설치하는 등 쓰레기 소각장 열에너지를 이용해 자원을 절약할 방침이다.

 

특히 소각장 폐열을 이용하는 이번 사업은 에너지와 환경 문제를 동시에 해결하면서 인근 주민의 일자리룰 창출, 수익 증대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단순히 지역에서 나오는 쓰레기를 처리하는 것을 넘어 신재생 에너지를 이용해 캠핑장 등을 운영함에 따라 이 일대가 힐링 관광 명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가 운영하는 종합자원회수센터는 생활폐기물 매립시설을 비롯해 소각장, 음식물자원화시설, 재활용선별시설 등을 운영하고 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