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건설 list 케이랜 경북 list

경북, 산림 생태체험 청소년 수련시설 ‘첫 삽’

사업비 243억원 투입, 산림체험관‧생활관 등 조성

작성일 : 2019-06-26 17:18 작성자 : 전예은 (klan@daum.net)

 

경북도에 산림 생태체험에 특화된 청소년 수련시설 ‘국립청소년산림센터’가 들어선다.

 

도는 26일 봉화군 춘양면 서벽리 일원에서 착공식을 갖고, 오는 2021년까지 다양한 산림센터 프로그램을 갖춘 수련시설 건립에 들어갔다.

 

국립청소년산림센터는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인근에 총 사업비 243억원을 들여 산림체험관, 실내 어드벤처시설, 생활관 등을 갖춘 연면적 8,572㎡ 규모로 지어진다.

 

프로그램은 산림휴양‧산림 생태교육 프로그램, 지역 자원 연계프로그램, 가족단위 활동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다.

 

주요 체험은 포레스트 어드벤처, 목공예체험, 치유숲길 걷기, 트레킹, 삼림욕, 산림문화, 목재이용교육, 백두대간수목원 등이다.

 

 

도는 이번 국립청소년산림센터 착공으로 청소년들이 건강한 육체와 가치관, 창의적 역량을 갖춘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윤종진 행정부지사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 갈 청소년들이 숲의 가치와 소중함을 이해하고 자연과 공존하는 삶을 체감할 수 있는 배움과 치유의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청소년산림센터는 UN의 ‘세계 산림의 해’ 지정을 계기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추진된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