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건설 list 케이랜 전북 list

정읍에 미세먼지 걱정 없는 어드벤처 복합놀이시설 생긴다

내장산 문화광장 2962㎡ 규모 내년 초 개장

작성일 : 2019-04-15 15:20 작성자 : 홍재희 (obliviate@klan.kr)

 

신나고 짜릿한 어드벤처 복합놀이시설이 전북 정읍시 내장산 문화광장에 들어서 가족단위 관광객과 정읍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게 된다.

 

특히, 정읍시는 ‘어드벤처 복합놀이시설’을 조성해 미세먼지로 인해 마음껏 뛰어놀 수 없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즐거움과 재미공간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정읍시는 사업비 40억7000만원(균특 8억원, 도비 14억7000만원, 시비 18억원)을 들여 올해 말까지 내장산문화광장 일원에 2962㎡ 규모의 어드벤처 복합놀이시설을 조성키로 했다.

 

어드벤처 복합놀이시설은 지난 2015년부터 추진한 대표관광지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내장산국립공원과 내장산리조트 등 주변관광자원과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키 위한 것이다.

 

 

어드벤처 복합놀이시설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2240㎡ 규모의 실내놀이시설 1동으로 조성되며 17종 55개의 다양한 놀이시설을 갖춰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한다.

 

실내놀이시설은 사업비 15억원 정도를 들여 환호성을 자아내는 고공챌리져 코스를 비롯해 타워클라이밍, 프레이짐, 트램폴린, 암벽타기, 야구배팅장, 사격장, 노래방, VR 체험 등 실내라는 공간을 뛰어넘을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정읍시는 실내놀이시설을 조성하기 위해 오는 5월 중순께 입찰공고를 하고 협상에 의한 계약을 통해 업체를 선정, 오는 7월부터는 공사에 들어가 올해 말까지 완료키로 했다.

 

어드벤처 복합놀이시설은 시운전 등을 거쳐 내년 2월께 정읍시민들과 관광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며, 정읍시는 지난해까지 어드벤처 복합놀이시설 조성을 위한 기반시설(토목) 공사를 완료하고 현재 경관심의 중에 있다.

 

 

정읍시 관계자는 “어드벤처 복합놀이시설 조성사업은 미세먼지 등 외부 날씨와 상관없이 사계절 내내 마음껏 뛰어놀 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며 “어드벤처 복합놀이시설이 들어설 내장산문화광장은 접근성이 뛰어나 시민들이 즐겨 찾을 수 있는 곳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놀이시설 조성으로 관광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며 “정읍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재미와 추억을 담을 수 있는 어드벤처 복합놀이시설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