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건설 list 케이랜 서울 list

서울시-인도 델리주와 우호협력도시 협정 체결

공공주택, 스마트도시 등 정책교류와 협력 기대

작성일 : 2018-09-14 10:40 작성자 : 육소현 (klan@daum.net)

 

박원순 서울시장과 아르빈드 케즈리왈 델리주총리가 만나 양 도시 간 교류증진을 위한 우호협력도시 협정을 체결한다.

 

아르빈드 케즈리왈 델리주총리는 14일 서울시 도시재생 국제 컨퍼런스 참석을 위해 방한했다.

 

이번 우호협력도시 협정체결을 통해서 양 도시는 환경, 교통, 스마트 시티 등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 정책공유, 인전교류, 프로젝트 등으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케즈리왈 주총리는 델리주 대표단 8명과 함께 12일~15일까지 방한하여 서울시와 우호도시협정을 체결하고, 2018년 도시재생 국제컨퍼런스에 참석해 자원회수시설, 공공임대주택 등 서울시의 정책을 시찰할 계획이다.

 

케즈리왈 델리주총리는 세무공무원 출신으로 2005년 정보공개법 통과에 핵심적인 역할을 했으며, 2012년 보통사람당(Aam Aadmi Party)을 창당하고 이듬해 델리주총리에 당선된 인물이다.

 

박원순 시장은 “인도는 풍부한 인적자원을 바탕으로 특히 IT분야를 선도하며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중요한 나라”라며, “이번 델리주와의 우호도시 협정 체결을 바탕으로 인도와의 실질적인 교류협력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