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건설 list 케이랜 전남 list

목포시, 청년들을 위한 행복주택 건립

구)법원‧검찰청 부지, 신혼부부, 사회초년생 대상

작성일 : 2018-07-13 07:08 작성자 : 홍재희 (obliviate@klan.kr)

 

전라남도 목포시는 청년의 원활한 사회진입과 저출산 극복을 지원키 위해 행복주택을 건립에 나선다.

 

목포시는 대학생, 신혼부부, 사회초년생 등을 공급대상으로 하는 행복주택 400세대를 용해동 구)법원‧검찰청 부지에 건립한다.

 

앞서 목포시는 지난 2011년 법원·검찰청이 옥암지구로 이전한 후 발생한 용해동 공동화 현상을 해소하기 위해 보금자리 주택, 공공도서관, 아파트형 공장, 기관 유치 등 부지 활용방안을 다각적으로 모색했다.

 

이에 지난 2016년 해당부지에 행복주택 건립을 국토교통부에 건의했고, 국토교통부는 같은 해 11월 행복주택 후보지 선정협의회를 통해 후보지로 최종 선정, 한국토지주택공사(LH)를 공공임대주택사업 시행자로 결정했다.

 

이후 기획재정부 국유지 사용협의가 지난 5월 완료됨에 따라 400세대 행복주택건설사업은 이달 국토교통부의 주택건설사업 승인, LH의 시공업체 선정 등을 거쳐 오는 12월 착공할 예정이다.

 

목포시 관계자는 “구)법원‧검찰청 부지에 건립될 행복주택의 전용면적은 16~44㎡로 다양한 평형이 공급된다”며 “국공립어린이집과 함께 건설호수의 40%를 신혼부부에게 배당해 지역의 출산율 제고에 기여하고, 청년계층이 유입돼 원도심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케이랜뉴스/케이랜TV를 만듭니다.


전체 최신뉴스

주요뉴스

1/3

핫 클릭

시선집중

1/3

국회/정당

1/3

지방의회

1/3

이슈&이슈

1/3

행복나눔

1/3

실시간 뉴스

1/3